자료실


검색하기
제목
요즘 핫한 '코로나시대의 언택트 여행' 아이디어 성공법
작성일
2020-09-16
조회수
11
파일

요즘 핫한 '코로나시대의 언택트 여행' 아이디어 성공법

 

 

일본 와카야마현 나치카스우라정의 게스트하우스 ‘와이구마노(WhyKumano)’는 문을 연 지 채 1년도 안 된 올해 봄 위기를 맞았다. 일본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확산되면서 예약자들이 잇따라 숙박을 취소했다. 4월 들어선 침대 16개가 모두 남을 정도로 예약이 뚝 끊겼다.

 

살려면 대책을 세워야 했다. 우시로 다카야(後呂孝哉) 사장은 예약자들이 여행을 희망하지만 코로나19로 움직일 수 없다는 점을 주목했다. 몸은 집에 있지만 마음은 와이구마노에 있는 것처럼 느끼도록 ‘온라인 숙박’ 시스템을 만들었다.

 

 

일본 와카야마현 나치카스우라정에서 게스트하우스 ‘와이구마노’를 운영하는 우시로 다카야 사장이 화상으로 숙박시설을 안내하고 있다. 사진=박형준 특파원 

 

‘투숙객들이 온라인 숙박을 한다고 해도 결국 자신의 집에서 잠을 자는데 숙박료 1000엔(약 1만1400원)을 낼 사람이 있을까’ 걱정도 됐다. 하지만 결과는 ‘대박’이었다. 우시로 사장은 코로나19가 종식된 뒤에도 온라인 숙박 사업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5월 25일 일본 전역에서 긴급사태 선언이 해제됐다. 와이구마노 게스트하우스의 온라인 숙박처럼 올해 상반기 코로나19를 극복하는 와중에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이 하나둘 생겨났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이할 채비에 나선 일본의 모습을 둘러봤다.

 

.....................

 

 

 

 

원문은 아래 링크로 확인 부탁드립니다. ^^

 

링크: http://naver.me/5G4fZUkM

이 름 :
암 호 :
※ 보안코드입력
내 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