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검색하기
제목
익산 동부권 ‘가족 문화 나들이’ 명소 부상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1-05-04
조회수
18

신아일보 기사입력: 2021.05.03 14:01


익산 동부권 ‘가족 문화 나들이’ 명소 부상

공룡테마공원 시설, 산책로 큰 호응, 주말 인파 북적 

화석전시관 체험시설 설치, 시범운영 거쳐 6월 개장


익산 왕궁보석테마대표관광지


전북 익산 왕궁과 금마면 일대에 다양한 체험시설이 들어서면서 가족 나들이 명소로 각광받고 있다. 

 

3일 시에 따르면 왕궁보석테마대표관광지에 영유아와 초등학생을 포함한 가족 단위 관광객을 위한 체험시설이 조성돼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공룡테마공원에 더블돔슬라이드, 미로찾기, 시소 등 놀이시설과 함께 산책로가 조성돼 아이들의 호기심을 키워주고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공간으로 새롭게 태어났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언택트 시대에 발맞춰 자연 속에서 뛰어놀며 즐길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주말이면 하루 평균 최대 1300여명의 관광객이 방문하며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아울러 시는 최근 화석전시관을 리모델링해 영유아와 저학년 초등생을 위한 공중모험 놀이시설인 ‘스카이 트레일’, 등반 테마시설 ‘아트클라이밍’, 복합 놀이시설 ‘트램폴린’, 가족 체험시설 ‘레이저테그’등을 설치했다.

 

이용자들이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다음달까지 안전 점검과 시범운영을 거쳐 6월 하순경 개장할 계획이다.

 

올해 안에 공룡테마공원에 있는 공룡(브라키오사우루스) 조각상에 높이 22m의 타워와 포토존, 슬라이드 등이 추가로 설치되면 더욱 역동적인 체험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이어 왕궁리유적전시관 일원에 백제왕도 익산의 역사를 체험할 수 있는 백제왕궁 ICT역사관과 가상체험관이 조성되고 있다. 총 사업비 약 140억원이 투입된 이번 사업은 기존 왕궁리유적전시관을 증축해 전시공간을 확대하고 가상체험관을 설치하는 공사가 진행되고 있다.

 

새로 개관될 전시관은 국내 박물관에서는 최초로 구현되는 기술이 접목돼 백제 왕궁의 조성과정과 발굴 모습을 느낄 수 있도록 조성되고 있다. 또한 백제왕도의 익산천도 과정과 발굴된 문화재 등을 살펴볼 수 있으며 AR과 VR, 홀로그램을 활용한 체험형 신규 콘텐츠 개발로 역사를 흥미롭게 즐길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밖에도 국립익산박물관에서 조성 중인 어린이 박물관까지 완공되면 익산 동부권 일대가 야외에서 힐링할 수 있는 산책 장소와 더불어 역사와 문화까지 즐길 수 있는 새로운 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동부권 일대에 다양한 문화, 체험시설이 들어서면서 나들이 관광 명소로 부상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시민과 관광객들이 즐길 수 있는 관광 콘텐츠 개발로 힐링의 시간을 제공하고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정주여건을 조성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문석주 기자


출처: 신아일보 http://www.shinailbo.co.kr/news/articleView.html?idxno=1406901 

이 름 :
암 호 :
※ 보안코드입력
내 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