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터소식

군산 중·고등학교 선생님들과 함께한 1박2일 팸투어

관리 | 2019.07.19 13:46 | 조회 58

지난 711~12일 군산 중·고등학교 선생님들과 함께 12일 동안 농촌체험휴양마을 중 

김제 황토마을, 정읍 정문희망마을, 고창 책마을해리, 강선달마을, 김제 벽골제마을을 둘러보았습니다.

 

여기서 잠깐!

 

팸투어는 학교나 기관, 구매력 있는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전라북도 농촌체험휴양마을을 직접 경험하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농촌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선호도를 높일 수 있도록 홍보하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코스는 교육과정과 관련된 체험프로그램, 역사가 있는 마을, 이색체험프로그램으로 꾸며봤습니다.

 

재미있게 읽어주세요(찡긋)

 

[1일차 코스] 김제 황토마을 ­ 정읍 정문희망마을(중식) ­ 고창 책마을해리 ­ 고창 강선달마을

 

1. 김제- 황토마을

이 마을은 6.25 전쟁으로 많은 사람들이 고향을 등지고 자유를 찾아 피난 내려와 야산을 개발하고 삶의 터전을 마련한 곳으로, 통일에 대해 생각하고 

북한의 생활문화를 이해하는 체험을 할 수 있는 마을입니다.

 

 



체험은 캘리그래피 부채 만들기를 했는데요. 내 손으로 그림을 그리고 만든 부채라 더운 여름에 딱 맞는 아이템이 될 것 같습니다.

 

2. 정읍- 정문희망마을

두승산 콩마을이라는 이름으로 마을식당을 운영하고 있는 곳으로 콩을 활용한 다양한 음식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집 콩국수 잘 하네~’가 절로 나오는 숨은 맛집인데요. 이미 전국에 입 소문나서 점심시간에 대기 줄이 어마어마합니다.

(관리자도 콩국수와 청국장을 시켜서 먹어봤는데요띵맛입니다.

입맛 없는 여름 콩국수 먹고 몸보신하세요~

 

3. 고창- 책마을해리 

편집자 출신 촌장님이 운영하는 곳으로 폐교된 학교를 리모델링하여 책으로 가득 채운 마을입니다. 책 만들기, 출판캠프, 북스테이, 청소년동학캠프, 책영화제 등 

책과 관련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체험은 나만의 책 만들기를 했는데요. 전통책자 매듭 묶는 법부터 페이지별 명칭과 들어가는 내용 등을 배우고, 직접 속지꾸미기와 어떤 내용에 책을 쓸 것인지 

구성까지 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한 공간투어도 진행했는데요. 공간별로 특색 있는 테마로 선생님들의 마음을 사로잡았습니다.

 

 

4. 고창- 강선달마을

전북형 농촌관광 거점마을로 조성된 강선달마을은 구시포해수욕장 인근에 있어 바다와 함께 휴식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일정을 마무리하고 이곳에서 숙박을 했는데요. 깔끔한 시설과 물품 구비가 잘되어 있어 선생님들이 모두 만족해 하셨어요.

객실마다 취사가 가능하고, 침대가 있어서 편안한 잠자리가 제공되는 마을입니다.

식당도 넓고 깔끔해서 보기에도 청결하다는 생각이 먼저 들었는데요. 음식 맛도 좋아서 밥 2그릇은 뚝딱입니다.

 

[2일차 코스] 김제- 벽골제마을

우리나라에서 제일 오래 된 저수지가 있는 벽골제 바로 옆에 위치한 벽골제마을은 쌀의 고장답게 쌀피자 만들기, 모내기, 추수체험과 함께 고구마수확 등을 통해 

우리 농경문화를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체험은 쌀피자 만들기를 진행했는데요. 피자는 11판 아니겠습니까?

 

밀가루가 들어가지 않아 건강하게 먹을 수 있고 내손으로 만든 피자라 더 맛있겠죠?

 

 

이렇게 선생님들을 모시고 12일 동안 마을을 둘러보고 체험도 해봤는데요.

 

박물관이나 놀이시설 같은 장소도 좋지만 자연과 친해 질 수 있는 농촌체험휴양마을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처음페이지이전 10 페이지1234다음 10 페이지마지막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