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보기
검색분류

여행후기

즐거웠던 여행 추억을 남겨주세요.

힐링이 제대로 되는 벽골제마을 최고!!!

죽산다사랑지역아동센터 | 2017.04.17 18:15 | 조회 143

지인의 소개로 알게 된 전복농촌광광지원 사이트. 지인도 이곳을 통해 전북농촌체험학습을 가셨는데 너무 좋다고 강추하셔서 이번 프로그램을 계획하게 되었습니다.

저희는 경기도 안성에 있는 죽산다사랑지역아동센터에요. 따뜻한 봄을 맞이하면서 좋은 체험 프로그램과 함께 마음 따뜻해지는 외부 프로그램을 찾고 있었는데 마침 맞는 곳을 알게 된 것이죠.

딸기를 따 먹고 싶다는 아이들의 이야기에서 출발하여 딸기를 검색하였고 유일하게 벽골제마을이 있었어요. 사이트에 들어갔는데 이건 우리가 딱 찾는 곳인거죠.

저희는 아동만 43명, 학부모가 25여명 교사와 봉사자가 7명 총 75명이 버스 한 대와 봉고차 3대로 출발하였습니다. 이번에 다문화 엄마들이 적극적으로 많이 참석해주셨어요.

워낙 참가자가 많아 비용적으로도 공간, 관리적으로도 고민이 많았어요. 그러나 전북농촌관광지원 센터의 지원을 받아 벽골제마을을 가면서 한 방에 해결되었어요.

세 달전부터 계획했고 두 달전에 벽골제마을에 예약했고 전북농촌관광지원센터에는 2주전에 연락을 드렸죠.

아이들과 학부모들에게도 2달전부터 홍보하였으며 한 달전에는 일일이 연락드리고 인원을 확실히 한 다음 보험 가입도 하였습니다.

도착한 벽골제마을은 정말이지 기대이상이였어요. 너무 좋았어요. 담당 사무장님과 팀장님이 차가 도착하기도 전에 마중을 나오시고 전문 가이드 선생님을 통해 벽골제가 어떤 곳인지 탐방을 하였습니다. 독방길을 올라섰는데 시원한 바람이 불고 정말이지 마음까지 훈훈해지는 시간이였습니다.

우리쌀클레이, 우리쌀피자, 버섯체험을 사전에 선택하여 동시에 시작하였습니다. 저는 우리쌀클레이팀에 들어갔는데 선생님이 너무도 친절하게 밑작업을 해주시고 진행해주셨어요. 정말 기대 이상으로 좋았고 정말이지 감사했습니다. 재료 하나하나 우리고장 재료로 정성스럽게 준비를 하셨더라구요. 만들면서 어찌나 맛있었는지 많이도 먹었네요.

압화는 동전지갑, 수첩, 거울을 사전에 선택해서 두 팀으로 나누어 진행했는데 이것 또한 아이들과 학부모들이 무척이나 만족스러워 하셨습니다. 꽃잎 한 장 한 장 선생님께서 직접 체취하시고 말리셨더라구요. 정말 절로 힐링이 되었습니다.

숙소와 식사도 무척 깔끔하고 맛있어요. 특히 한옥마을은 벽골제마을 안에 있어 야경 관람하기가 너무 좋고 펜션은 지은지 얼마 되지 않아 깨끗하고 깔끔합니다. 무엇보다 주위에 주택가가 없어 저녁 늦게 놀아도 민폐가 되지 않은 것 같아 저희는 좋았어요.

다음 날 주근깨 딸기 체험을 갔어요. 여기도 정말 기대 이상으로 만족스러웠습니다. 진행하시는 딸기 언니를 비롯해 싱싱한 딸기를 직접 보고 만져서 먹기까지. 다들 너무 좋아했습니다.

아무쪼록 이렇게 좋은 장소와 체험을 사람들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것 같아 좀 안타깝더라구요. 그래서 이리 시간을 내어 후기를 작성하게 되었어요.

제대로 힐링이 되는 곳입니다. 벽골제 마을, 정말이지 강력추천해요!!!! ^^

** 한복을 무료로 빌려줘서 선비문화체험을 합니다. 거의 다 입고 단체사진도 찍었는데 초상권 문제도 있고 해서 동의를 받은 가정에 한해서 사진을 올립니다.

13건 - Page 1/1
번호 사진 내용 작성 날짜 조회 평점
13 로뎀나무 아이들과 무풍승지마을 공정여행 잘 다녀왔습니다. 첨부파일 [1] 로뎀나무지역아동센터(신준범) 2017.07.27 13:14 43
12 멋진 추억 덕분에 2017년 워크숍 장소는 안덕마을로~~ [1] 남해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조소영 2017.06.08 17:30 72
11 무주 호롱불 마을에서 봄을 맞이하다.. [1] 박태호 2017.04.19 13:18 145
>> 힐링이 제대로 되는 벽골제마을 최고!!! 첨부파일 [1] 죽산다사랑지역아동센터 2017.04.17 18:15 144
9 농촌관광 사진 첨부파일 관리 2017.03.09 11:45 230
8 익산초 체험학습(임실치즈마을)을 다녀와서 첨부파일 [1] 정혜린 2017.03.09 09:05 197
7 전북농촌관광 감사해요 [1] 박미향 2017.02.17 14:43 152
6 모바일 섬김과 팀웍. 그리고 소통과 친밀의 체험장 농촌관광 [1] 오경근 2017.02.04 12:19 184
5 귀농귀촌인과 지역주민이 함께하는 마을축제 부안 농촌문화체험학교 2017.01.20 13:48 130
4 워크샵을 가장한 여행일기 [1] 정안나 2017.01.02 14:50 157
3 워크샵을 가장한 여행일기 첨부파일 [1] 정안나 2017.01.02 14:49 152
2 복숭아 큰잔치 사진 첨부파일 관리자 2016.10.06 13:37 214
1 완주 와일드 푸드 축제 사진 첨부파일 관리자 2016.10.06 13:36 207
처음페이지이전 10 페이지1다음 10 페이지마지막페이지